아이폰 15 시리즈 한국 출시, 환율 논란과 사전 예약 기간

애플의 최신 아이폰 15 시리즈가 다음 달 13일에 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과 기다리는 이들을 위한 사전 예약이 10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러나 이 출시 일정과 함께 여러 논란과 의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1. 출시 일정 비교: 한국은 왜 항상 늦게?

한국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매번 새로운 아이폰 모델이 나올 때마다 다른 국가보다 늦게 출시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 역시도 그 예외가 아닌데, 한국 출시일은 다른 국가보다 2주나 늦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애플이 한국 시장을 무시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나오기도 합니다.

2. 국립전파인증원의 역할

아이폰 신제품이 국내에서 늦게 출시되는 이유 중 하나로 국립전파인증원의 전파인증 절차가 언급됩니다. 이 절차는 국내에 무선 통신 기기를 판매하려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인증 과정인데, 이로 인해 출시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원화 기준 가격 동결과 고가 논란

아이폰 15 시리즈의 달러 기준 가격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되었으나, 원/달러 환율이 내려갔음에도 불구하고 원화 기준 가격이 동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고가 논란’이 불거지고 있으며, 시민단체인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해당국 출시일 기준의 환율을 적용하고, 앞으로의 모델부터는 한국을 인접국과 동일한 1차 출시국에 포함시키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4. 사전 예약 기간

사전 예약은 10월 6일부터 시작되며, 이동통신사들을 통해 아이폰 15 시리즈를 미리 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통해 출시 당일에 제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사전 예약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아이폰 15 시리즈 출시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논란이 있지만, 한국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애플의 정책과 가격 정책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향후 조치와 한국 시장에서의 반응을 주목하며 아이폰 15 시리즈 출시를 기다려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